멍 빨리 빼는법, 나도 모르게 몸에 멍이 있다?

 




 

안녕하세요~ 오늘은 멍 빨리 빼는 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!

바쁜 일상생활을 지내다 보면 나도 모르게 몸에 멍이 생겨 있는데요. 사실 멍은 사람마다 아주 차이가 있지요.  살짝만 부딪혀도 유난히 멍이 잘드는 사람이 있는 반면 아무리 부딪혀도 멍이 잘 생기지 않는 사람..

멍은 왜 드는 건지, 멍을 빨리 빼는 법과 멍 생길 때 피해야 하는 것들! 한번 자세히 알아볼까요?

 




멍은 왜 생기는 걸까?

 

멍 빨리 빼는법

 

외부 충격으로 인해 피부의 혈관이나 모세혈관이 손상되면서 발생하게 되는 현상입니다. 

타박상으로 피부 속 혈관이 터졌지만 피부는 손상되지 않은 상태로 남아 있는데요. 일반적인 상처들과 다르게 멍은 치유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.




 

 

나도 모르게 쉽게 멍이 들어요 왜?

 

멍 빨리 빼는법

 

멍은 사람마다 편차가 큽니다. 살짝만 부딪혀도 멍이 심하게 들거나 나도 모르게 몸 구석구석 멍이 들어 있는 사림들이 있지요.

그 이유는 다양하게 볼 수 있습니다.




1) 약물복용으로 인한 부작용 (혈액,혈관 관련 약)

2) 비타민K 부족

3) 항암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

4) 알코올 

5) 출혈 장애(혈우병)

6) 빈혈

7) 얇은 피부

8) 영양실조

9) 임산부

 

 




 

멍 빨리 빼는법

 

멍 빨리 빼는법

 

멍은 초기에 붉은색을 띄다가 갈수록 파란색으로 변색되는데요. 이것을 일명 ‘피멍 ‘이라고도 불립니다. 이러한 파란 피멍은 이미 죽은 피라고 볼 수 있어 빨리 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.

 

1) 냉찜질

냉찜질은 혈관을 수축시키면서 피가 퍼지는 속도를 더디게 해주는 지혈 효과가 있습니다. 또한 통증도 줄여주기 때문에 멍을 빼는데는 냉찜질이 가장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.

 

2) 온찜질 혹은 온열팩

냉찜질 후 어느정도 통증과 붓기가 완화되었다면 고인 죽은 피들을 퍼트려주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온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.

 

3) 압박 붕대 혹은 스타킹

타박상이 있는 부위에 붓기나 통증이 있으면 압박붕대를 사용해 꽉 감싸주는 것이 좋습니다. 해당 부위를 압박해주면 혈액이 퍼지지 않게 방지해주며 붓기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.





4) 멍 크림 사용

멍을 빨리 없애야 하는 상황이라면 멍 크림 사용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. 멍 크림으로 유명한 제품은 베노플러스겔, 벤트플라겔 등등이 있는데요. 모두 약국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제품들입니다. (얼굴은 사용X)

 

5) 달걀 마사지

민간 요법으로 유명한 계란 마사지! 꼭 계란이 아니어도 크기가 비슷한 탁구공 등등의 마사지 볼로 해당 부위를 살살 굴려주는 것도 효과가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Leave a Comment